세계보건기구와 국제 산부인과학회에서는 초산 여부에 관계없이 35세가 넘어 임신한 여성을 '고령 임산부'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35세 이상 임산부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Miraecheil Womens Clinic
아래에 열거된 경우들은 산모나 태아의 위험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매우 신중한 산전관리가 요구되는 경우입니다.
Miraecheil Womens Clinic
고위험 임신의 합병증은 질환이 각각 독립적인 것이 아닌 서로 연관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조기 진통 및 조산
임신 20~37주 사이의 진통, 출산을 이야기하며 조산아는 영아 사망의 50%를 차지합니다. 또한 생존아 중에서도 뇌성마비와 같은 심각한 장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자간전증
임신 20주 이후에 고혈압을 갖게 되는 것으로 임산부는 심혈관계 이상, 혈소판 감소, 신장 및 간의 손상, 신경학적 이상 등이 동반될 수 있고 태아는 저 체중아, 태반의 조기 박리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성 당뇨병
당뇨병은 임신 중에 나타나는 비교적 흔한 내과적 합병증으로 국내에서는 그 빈도가 2.2~3.6%에 달하고 있습니다.
태반조기박리
태아를 만출하기 전 태방이 먼저 박리되는 것으로 태반조기박리가 있다면 만삭에 분만하였더라도 주산기 사망률이 25배나 증가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임신관리를 해온 주치의가 출산까지 함께하는
미래제일산부인과의 “주치의 책임분만제”로 편안한 출산을 돕습니다.
미래제일산부인과의 자부심, ‘주치의 책임분만제’
임신 정기 검사와 진료를 담당한 의사가 야간이나 새벽에 출산까지 담당하는 것은 사실 병원 경영상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야간에는 당직 의사나 수련의가 담당하는 경우들이 다수입니다. 그러나 미래제일산부인과는 임신관리 등 외래 진료를 담당한 주치의가 직접 책임분만을 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야간이든 새벽이든 모든 원장님이 주치의로 관계를 맞고 있는 임신부님들의 분만까지 직접 함께합니다. 이것이 미래제일의 “주치의 책임분만”으로, 미래제일산부인과의 자랑이며 오랜 전통입니다.
심신안정, 친밀감 형성으로 편안한 출산가능
임신부의 바람은 건강한 아기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출산하는 것입니다. 이 바람을 이루기 위해서는 개인의 임신상황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주치의가 그에 대비하면서 출산을 돕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신관리상 특이한 사항을 잘 모르는 담당의가 갑자기 분만에 참여하게 된다면 중요한 점들을 놓칠 수 있어 안전과 고통의 측면을 해결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미래제일산부인과에서는 임신부의 입장에서도 수개월간 자신과 대화를 나누고 친밀감이 형성되었던 주치의가 출산을 함께 함으로써 심적으로 안정감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신안정에 의해 실제로 더 편안한 출산이 이루어집니다.
여의사 야간 진료
미래제일산부인과에서는 유능한 여성 전문의 원장님도 진료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다 편안하게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부담없는 내원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담당 주치의 제도를 운영하여 담당 원장님이 임신전 관리 및 출산과 분만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24시간 해드리고 있습니다.
생식기 종양, 여성질환 등에 대한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식 의술을 이용한 복강경 클리닉, 유방 클리닉, 요실금 클리닉, 폐경 클리닉, 여성 성형클리닉, 부인암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모클리닉, 미혼클리닉, 불임클리닉에서도 특화된 미래제일산부인과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아이디를 알려드립니다.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